공지 사항
  상담 게시판
  서비스 신청
  서비스 요금
  출산 후기
 
 
작성일 : 19-02-12 03:13
Cindy Kim 이모님 감사합니다!
스크랩 트랙백
작성자 : Elly
조회 : 35  

  이모님과 함께한 두달 남짓의 시간이 저에게는 너무 빠르게 느껴질 정도로 헤어질 때가 가까워 가니 너무 아쉽네요. 이미 한 아이의 엄마고 둘째 출산 후 도움을 받았지만 모르는 것도 많고 부족한 제가 아이를 잘 키울 수 있도록 이모님께서 많이 도움을 주셨어요. 간단히 도움 받은 내용을 정리해 보도록 할게요.

1. 아기 돌보기
  다른 분들과 마찬가지겠지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 부분이었어요. 이모님께서는 친손자처럼 저희 둘째를 이뻐하셨어요. 태어나고 얼마 안 되서 부터 등센서가 생긴 아기에게 따뜻한 느낌을 많이 주면 줄 수록 좋다고 하시면서 팔이 아프실텐데 싫은 내색 없이 안아주셨어요. 모유 양을 늘리는데는 밤수가 최고라고 하시면서 쪽잠을 주무시면서 밤새 수유를 도와주셨고요. 피부 트러블로 아이가 고생하자 저보다 더 신경 써서 피부 관리에 집중하셔서 지금 우리 아들 꿀피부가 되었답니다. 한밤중 배앓이로 고생하던 우리 아이 배 마사지를 해 주시고 자세를 바꿔주셔서 아이가 편히 잠 잘 수 있게 달래주셨던 일까지.. 감사했던 순간이 너무 많네요.  이모님께서 가시면 말못하는 아기지만 우리 아이가 가장 슬퍼할 거에요.

2.산모 관리
  이모님께 산후 조리를 받았던 기간 동안 산모 관리에 있어서 매우 전문적이라는 느낌을 받았고 덕분에 둘째 아이를 출산하고 매우 빨리 회복될 수 있었어요. 원활한 오로 배출을 위해 복부 마사지를 꾸준히 해 주셨고 좌욕도 준비해 주셨어요. 젖이 돌기 시작하자 가슴 마사지를 통해 뭉친 부분을 풀어주셨고 덕분에 유선이 잘 뚫려서 모유 수유를 힘들지 않게 시작할 수 있었어요. 그 외에도 시간이 날 때마다 피부 마사지 및 종아리 마사지를 해 주셔서 비싼 피부 관리샵에 다니는 느낌이 들었답니다. 출산 후 정신적으로 힘들 산모를 위해 이런 저런 힘이 되는 이야기를 해 주신 것까지 잊지 못할 것 같아요.

3.음식 준비 및 가사
  이모님께서 계신 기간동안 저희 가족 모두 지금껏 접하지 못한 진수성찬을 매일같이 받았어요. 산모에게 꼭 필요한 단백질과 야채를 신경 써서 챙겨 주셨고 산후 몸매 관리를 위한 조언과 함께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까지 준비해주셨습니다. 특히 삼시세끼 밥 먹는 것이 부담스러웠던 저에게 건강한 야채 주스와 오트밀죽 아침은 더할 나위없이 좋았습니다. 덕분에 질 좋은 모유를 아이에게 줄 수 있었고 저와 가족들 모두 지난 두달간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었습니다. 
  여기에 더해 아기를 보고 음식을 하느라 바쁘신 와중에도 틈틈히 집안 청소와 빨래 등을 해 주셔서 산후조리 기간 동안 정말 편안히 쉴 수 있었습니다. 
 
4. 기타
  저희 집에는 에너지가 넘치는 첫째 아이가 있는데 첫째와 시간을 보내주신 것을 빼 놓을 수 없을 것 같아요. 동생이 태어나서 혼란스럽고 질투의 감정을 느끼는 첫째를 너무 이뻐해 주셔서 첫째 아이가 이모님을 친할머니처럼 따랐어요. 이모님께서 잘 다독여 주셔서 질투의 감정도 동생에 대한 사랑으로 바낄 수 있었고요. 우리 둘째도 마찬가지겠지만 첫쨰 아이도 이모님이 가시면 한동안 이모님께서 머무시던 방에서 할머니를 부르면 찾을 것 같아요. 



 
 

 

 

(DBA) Sanhoousa
ADDRESS:1165 S. LUCERNE BLVD
LOS ANGELES, CA, 90019
TEL : 213-365-0332 / 213-880-8459